물류/운수회사 선택기준

택배기사 면접 차랑계약 (택배지입사기) 물류회사 선택기준


——- 위 이미지는 물류회사나 운수회사 특정 브랜드의 택배사와 무관합니다.——-

먼저 이 글을 읽기전 아래링크 택배기사 되는법 글을 읽어 보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택배기사 지입차량과 관련하여 물류회사(운수회사) 이야기를 다뤄 볼게요

우선 택배기사를 하면 돈을 벌수 있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듣던, 인터넷으로 찾아보던, 지인 추천을 하던 여러가지 형태가 있을것 입니다.

그렇다면 택배기사가 되기위해 가장 먼저 알아 보는것이 인터넷 검색 일것입니다.

어떠한 검색 결과가 나오던가요? 택배지입사기,고생만하고 돈 못번다, 이런이야기가 가장 먼저 나올 것입니다. 택배기사를 하시면 잘 버시는분 못 버시는분 다양하게 있습니다. 말그대로 개인차 입니다. 택배기사를 하겠다고 다짐했다면 정말 열심히 힘들어도 열심히 할 의지가 먼저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ㅁ,알바ㅊㄱ,벼룩ㅅㅈ)를 통해서 알바보다가 물류회사(운수회사) 가서 면접을 보시고 덜컥 계약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바로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면접을 보고 잘못된 경로로 원하는 브랜드의 택배를 못 들어갔을때 피해 사례가 많게 됩니다.

자 그렇다면 이러한 일을을 어떻게 피할수 있는지 알아 볼게요.

—— 지금 부터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물류회사(운수회사) 면접 내용 입니다.—–

## 모든 물류회사 모든 운수회사가 전부다 사기를 치는 회사는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 CJ대한통운 택배를 제외한 모든 타 브랜드 택배가 돈을 못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1.

A씨는 택배 기사가 되기위해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올라온 광고 내용을 보고 ㅇㅇ물류회사(운수회사)에 전화를 겁니다.

일은 어떻게 하는지, 한달 수익은 얼마나 되는지, 많이 힘든지,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 택배로 들어 갈수 있는지, 거주지와 가까운 곳 으로   배정을 받을수 있는지 등등을 물어 보게 됩니다.

-대부분의 답은 무조건 다 된다고 이야기 합니다.

2.

A씨는 무조건 다 된다는 말에 면접을 보러 갑니다.

상담사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위 내용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겠지요.

-일은 어떻게 하는지 ( 택배일은 다 비슷해요 보내시는분 물건을 한곳에 몰아 놓고 내가 맡은 지역의 내 물건을 분류하여 각 가정이나 사무실로 보내는 일 입니다.)

-한달 수익은 얼마나 되는지 ( CJ대한통운 기준 400~500 선은 버실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 택배는 300 매출 내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 힘든지 ( 쉬운일 하려고 택배기사 일에 도전 하시는건 아니죠? 쉽지는 않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 택배로 들어갈수 있는지 ( 본인이 원하는 브랜드란 CJ대한통운 택배 일것입니다. 하지만 중간중간 이야기를 흘립니다. 타 택배도 지역에 따라 혹은 매출에 따라 달라질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거주지와 가까운 곳으로 배정이 되는지 ( CJ대한통운 자리는 생각보다 쉽게 나오질 않습니다. CJ대한통운으로 들어 가고 싶다면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로 배정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3.

택배일을 하시려면 당연히 1톤 탑차가 필요합니다. 그 어느누구도 몇천만원하는 택배 차량을 내어주고 월급을 주는 일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것이 기정 사실입니다만 많은 지원자 분들은 1톤탑차를 내어 주고 일을 하는줄 아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여 물류회사(운수회사)에서 마치 회사에서 차를 내어주는듯 하게 이야기를 합니다. 절대 그런일 없습니다. 결국엔 그냥 본인이 사시게 되는겁니다.

이 시점에서 문제가 되는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바로 터무니 없게 차량을 비싸게 사게 되는것 입니다. 두번째 1톤 냉동탑차를 비싸게 사게 되는것 입니다. (택배일은 냉동탑차가 전혀 필요치 않습니다. 당연히 냉동기가 들어가 있으면 차량가격이 비싸지며, 일할때도 공간이 좁아 불편해 집니다.)

4.

정말 잘 모르고 1톤 냉동탑차를 덜컥 계약해서 차 출고 될때까지 곧 택배기사가 되어 돈을 벌수 있다는 기쁜마음으로 기다리고 있겠죠~

이러한 시점에서 계약한 물류회사(운수회사) 에게 전화를 받게 되실거에요. 내용은 뻔합니다.

-배정해드릴 지역의 CJ대한통운 택배 자리가 꽉차 있습니다. 타 브랜드로 (롯ㄷ택배,한ㅈ택배) 들어 가셔야 할것 같습니다.

-배정해드릴 지역의 CJ대한통운 택배쪽은 차량출고가 두달이 걸린 답니다. 마냥 놀수 없으니 우선 타 브랜드 택배로 들어간후에 옮겨 드릴게요~(이미 A씨 앞르로 할부금 빠져 나가고 있습니다. 이후 옮겨 준다는것도 한번도 본적 없습니다.)

-배정해드릴 지역은 CJ대한통운 택배보다는 타 브랜드 택배가 훨씬 매출이 잘 나와요

5.

이런 상태에서 정말 잘 모르고 타 브랜드 택배로 들어간 후에 중간중간 전화를 또 받으실거에요~

-부가가치세 환급된거 저희 회사로(물류회사) 입금해 주세요. ( 부가세 환급은 본인이 사업을 하면서 차량구입을 한거에 대한 본인것 입니다. 일부 정말정말 못된 물류회사(운수회사)에서 이것도 돌려 달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리해 볼게요

A. 차량을 1톤 냉동탑차로 구매하게 된다.

B. 가장 점유율이 높고 돈벌이가 되는 CJ대한통운으로 넣어 줄것 처럼 이야기 한다. 하지만 중간중간 흘린 이야기에 끄덕인다.

C. 차량 출고 시점에 타 브랜드로 투입 시킨다.

D. 택배기사 되시려고 하시는분의 부가가치세를 마치 물류회사(운수회사)의 돈처럼 내 놓으라고 한다.

E. 냉동탑차 구입으로 인해 나라에서 무료료 내어주고 있는 “배” 영업용 넘버를 받지 못한다.

위 내용처럼 A,B,C,D,E 이렇게 절차를 밟으셨다면 정말 잘못된 접근의 표본을 밟으신 겁니다.

부디 이러한 피해가 더 없길 바랍니다.

문의 사항 010-6567-8818

#택배지입사기 #택배사기 #배넘버 #CJ대한통운택배 #CJ택배 #CJ대한통운택배기사모집